본문 바로가기
리뷰/액세서리

폰트리 힐링쉴드 AFP올레포빅 기어2 보호필름

by 럭키잼 2014. 5. 10.


삼성 기어2 보호필름



얼마전 어버이날 선물로 아버지께 삼성 기어2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기어2 개봉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http://jamesblog.tistory.com/77


그런데 이게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터치식 제품인데다가


삼성 서비스센터에 문의하니 액정 교체비용이 상당하더라구요 (기어류는 수리가 아닌 리퍼라고 합니다)


그래서 좀 오버스럽기도 하지만 기어2에 보호필름을 달아드리기로 했습니다





황금연휴가 지나가고 난 후라서 물량이 많이 밀려


조금 늦게 집에 도착한 필름과 필름을 기다리는 기어2입니다.





저 박스에 딸랑 이거 하나 넣기는 박스가 아깝네요


저는 폰트리에서 나오는 힐링쉴 필름으로 구매를 했어요


기어2 보호필름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으니 참고하세요 ^^





종류가 기어1, 기어2, 기어핏 등 여러가지 있으니 꼭 자신의 제품을 확인하시고


주문할 때 맞는 제품으로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전면필름 3장, 사이드필름 1장, 융, 수정용 스티커, 밀대(?)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네요 3장인 필름을 좀 줄이고 해서 가격을 더 낮추면 좋을텐데


기어류 필름이 스마트폰 필름보다 비싸네요 





붙이는 장면은 누가 찍어줄 사람이 없어서


작업 후기만 보여드립니다.


사이드 카메라부분 필름입니다. 사진은 갓 붙여서 기포들이 좀 보이는데


시간 지나니 깔끔하게 사라집니다 ^^





홈버튼쪽 필름 부착모습입니다.


액정 외 다른 부분은 솔직히 안붙여도 상관없다고 생각되는데


같이 들어있으니까 손해볼 거 없으니 붙여줍니다 ^^





액정부분입니다.


화면이 들어오면 깨끗한데 화면이 꺼지면 기포가 몇개 보여요


기포를 밀대로 밀었더니 필름이 늘어나서 흉측해집니다. 붙이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설명서에 써있기를 기포나 기스같이 생긴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진답니다.


실제로 기스처럼 쫙쫙 보이던 선들은 사라진 상태인데요


기포는 하루가 지나도록 그대로 있네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기어류 제품은 왠만하면 부착점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보통 필름을 오프라인 부착점에서 구매하시면 무료로 붙여주거나 


아주 약간의 수고비만 받고 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기어2 등 곡면디스플레이 제품들은 필름이 상당히 특이합니다.


저역시도 스마트폰 보호필름정도는 뚝딱 할 정도의 기술(?)이 있는데


기어2는 두 장 실패하고 마지막 장도 불만족스럽게 성공했네요



필름가격이 최저 만 원부터 시작하는 걸 생각하신다면


괜한 모험을 하시느니 부착점에서 간단히 부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