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기기

구글 크롬캐스트 H2G2-42

by 럭키잼 2014. 7. 12.


Google chromecast



아빠 데스크탑 보러 하이마트 갔다가


"저거 좋다던데 한 번 사봐라~~"


해서 얼떨결에 업어 온 크롬캐스트입니다.


가격은 정가 그대로 49,900원.........=_=





박스샷입니다.


온라인 동영상과 음악을 티비로 즐기는 가장 간편한 방법


을 제공해주는 기기가 크롬캐스트인가 봅니다 ^^





간단한 사양에 대해 나와있고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맥 등 운영체제 가리지 않고 다 작동한다네요 ^^


2.4GHz 영역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5GHz 영역을 지원해줬더라면 


좀 더 쾌적한 영상 재생이 가능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


마지막 줄엔 역시나 메이드 인 중국 입니다. 요새 중국산 아닌 물건 찾기도 힘드네요





티비에 꼽고


연결하면



이라고 합니다. ^^





여기서부터 불안해지기 시작합니다.


저는 단순 미러링을 지원하는 기기인 줄 알고 구매했는데


크롬캐스트앱에서만 동작한다는 문구가..불안해지기 시작합니다





겉박스를 제거하니


크롬 마크와 크롬캐스트 문구가 쓰여진


또 다른 박스가 나타나네요





간단한 사용방법이 나와있고 드디어 크롬캐스트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크롬캐스트 기기


충전기 


HDMI 연장선


끝.....^^





요걸 HDMI 포트에 꼽아주시구요





요기다가 충전기를 물려 전원을 공급하면 끝


무전원인줄 알았는데 전원을 따로 연결해줘야되서


줄이 주렁주렁 달려서 보기 안좋네요


물론 티비 뒤에서 일어나는 일이지만 선들이 이렇게


많은 거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ㅠ.ㅠ





디자인드 바이 구글





제품 전면모습입니다.


재질은 그냥 싸구려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한 듯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걱정한 바와 같이 크롬캐스트 앱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로 현재는 유투브정도를 스트리밍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현실........


이렇게 따지면 sk에서 나온 유사제품이 훨씬 나아보이네요 ㅠ.ㅠ


뭐 추후에 미러링을 지원한다고 했으니 지켜봐야 하겠지만......지금 당장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크롬캐스트 말고 sk에서 나온 제품을 구매하는 게 더 낫다고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