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기기

갤럭시탭S 10.5 SM-T800 개봉기

by 럭키잼 2014. 9. 5.


아이패드에서 갤럭시탭으로



제가 사용한 첫 기기인 아이패드4를 시작으로


맥북에어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 에어까지


제가 애플을 사랑하게 만들었던 근본이었던 아이패드를


오늘로써 떠나보내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요새 바로 핫한 갤럭시탭S 때문이지요!!





운이 좋게도 아이패드를 좋은 값에 중고로 넘겼고


물론 상태도 겁나(?) 좋았지만요 ㅋㅋ


또 미개봉 상태인 갤럭시탭S 10.5를 저렴하게? 인지는 모르겠으나


제 기준에선 저렴하게 가져왔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4만원에 팔고 갤럭시탭 새거 55만원에 사왔어요!!


잘 한 거 맞죠??ㅋㅋ




포장도 이제 제법 그럴싸해졌습니다.


요런 좋은 것 들은 따라해도 좋아요


예전 전자제품들 포장 생각해보세요.....훨씬 나아요!!





아이패드도 그랬듯이 저는 와이파이 전용으로


데이터 함께쓰기 할 데이터도 없고....따로 요금제를 이용하자니 부담스럽고


어차피 저는 이동 중에는 잘 이용하지 않아서!!


그리고 아마 제가 알기로 국내 정식 발매가 안됐을 거예요 데이터 버전은


용량은 32기가 입니다.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네요


이름이 점점.....나중에 슈퍼초특급울트라캡숑 까지 나올듯....





요 봉인실!!


양쪽에 하나씩 있어요 저렇게 잘 붙어 있는지


혹은 붙어 있어도 이게 떼었다가 다시 붙인게 아닌지 잘 보고 사셔야 합니다.


뭐 물론 떼어져 있어도 기기만 이상없으면 문제 없겠지만


그래도 찝찝하잖아요~ㅋㅋ





갤럭시탭S의 대략적인?? 전체적인?? 스펙입니다!!


일단 해상도가 어마어마하죠?? 아이패드 에어의 해상도보다 약간 더 높습니다.


1.9 쿼드코어에 1.3 쿼드코어 그럼 코어가 8개???? 오호라~


램은 3기가나 되네요 하지만 안드로이드 특성상 켜자마자 반 이상을 점유하겠죠.....


리모컨 기능 되구요 전면 2백만 후면 8백만의 카메라 화소수입니다


와이파이 버전이지만 GPS도 되고......뭐 이정도 사양이면 현존 최고 안드로이드 태블릿 아닌가 싶네요 ^^


아이패드랑은 성격이 다른 기기라 스펙상의 비교는 무의미하다고 봅니다!!ㅋㅋ





자가유통용!!


가끔 저기 적힌 시리얼을 저렇게 지우지 않고 공개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요새 한창 하고 있는 심플커버 이벤트나 키보드 증정 이벤트 등


정품 시리얼로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나 정품등록 혜택 등을 남이 무단 도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에 올릴 경우엔 특히 주의해주세요!!





노란 박스를 열면 또 노란 박스가!!


사진이 더 노랗게 나왔네요 이렇게 노랗진 않은데....





오호 드디어 고운 자태를 살짝 드러낸 갤럭시탭S


부직포로 감싸져있네요 보통 얇은 비닐로 돌돌 말아져 있는데


요게 더 낫네요!!


지금 전국적으로 브론즈색상 북커버가 품절사태라


전 이 부직포를 케이스 대용으로 사용 중입니다 ㅋㅋ


보호기능 전혀 없는 기스만 방지하고 있지요~





그 밑엔 요렇게 구성품 딱 세 개가 들어있습니다


충전기, 데이터 케이블, 설명서


왜 폰 사면 이어폰 넣어주는데 태블릿은 안 넣어주나요......아이패드도 갤탭도......


태블릿으로도 음악 듣고 영화 보고 할 때 이어폰 있으면 좋은데...ㅠㅠ





뭐 이렇게 노랗게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촛점도 잘 안잡히고 해서 대충 찍었어요!!


제가 구매한 컬러는 티타늄 브론즈!! 오오~~컬러네임이 많이 어려워졌네요


이거 말고 다른 컬러는 다즐링 화이트예요 ㅋㅋ


블랙 레드 블루 요샌 이런 컬러 안 쓰나봐요 ㅋㅋ





처음 해본 것은 아이폰5S와의 비교!!


겁나 얇죠??


아이폰보다 갤럭시탭S가 미세하게 더 얇습니다





좀 더 가까이서!!


음....탭S가 더 얇긴 얇은데


아몰레드가 IPS보다 더 얇게 만들 수 있는 거 치곤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니네요!!


암튼 뭐 이정도면 두께는 대만족입니다 아주 얇아서 부러질 것만 같아요 ㅋㅋ





후면은 갤럭시S5부터 적용되었던 펀칭패턴!!


갤럭시S5의 그것과는 살짝 다르다고는 하나 전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디자인 전 맘에 들어요 ㅋㅋ


개인취향 차이겠지만 혐오스럽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기 위에 하얀 스티커는 떼어낼 수 있답니다


밑에 구멍 두개 큰 거 있는건요~~정품 케이스를 결합할 때 쓰는 구멍이에요


보통 자석으로 많이 하는데 요번 갤탭S는 똑딱이 방식으로!! 짱이죠??


상상이 되시나요?? 빠르면 다음 주 늦으면 다다음 주에나 올 제 케이스가 도착하면 리뷰 올릴게요 ㅋㅋ





켜봅니다. 생산년월이 한 달 전이라 배터리가 남아있네요 바로 켜집니다





너무 빠르게 켜져서 켜지는 과정은 찍지도 못했네요 =_=


오늘 포스팅은 개봉기니까....또 이젠 스마트폰이 보급된지 오랜 시간이 지나서


요기 처음 등록하는 정도는 다들 아실거라 생각하며.....패스!!!





개봉기니까 제품 외관만 설명드리려고 해요


사실 요새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우울하고 걱정거리도 많고 할 거도 많고 해서 정신이 없네요


아무튼....


오른쪽 사이드입니다. 진짜 엄청 얇죠??ㅋㅋ


왼쪽부터 충전단자, 외장메모리 슬롯, 스피커 입니다.


외장 메모리는 128기가까지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건 아랫부분!!


마이크 구멍 딱 하나 있어요





버튼들!!


맨 처음 갤럭시노트1 쓰다가 아이폰으로 갔을 때 이 물리키가 없어서


엄청 힘들었었죠....하지만 지금은 이게 더 불편....스와이프, 제스쳐 짱!!


저기 저 홈버튼은 아이폰의 그것과 마찬가지로


지문인식이 가능합니다 귀찮게 비밀번호 안 쳐도 잠금해제 가능!!





왼쪽 사이드에는 이어폰 단자와 스피커가 있어요





왼쪽 윗부분인데요 전원/홀드 버튼과 볼륨조절 버튼이 있네요





전면부 상단에는 전면카메라, 조도/얼굴인식 센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쓰면서 좀 불편했던 점 중에 하나가 바로 갤럭시에 있는 스마트 스테이 기능의 부재입니다.


내가 분명히 터치만 하지 않을 뿐 기기를 사용 중인데도 불구하고


화면이 어두워지구 심지어 꺼지면 짜증 왕창 나죠 ㅋㅋ


요거 하나는 참 좋아요~~



자세히 아주 상세히 알려드리고 싶은데 일단 오늘 개봉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나중에 사용기를 올릴 기회가 있으면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일단 간단하게 지금껏 사용하던 아이패드 에어와 비교를 한다면


<장점>


1. 저렴한 가격 (출고가는 비싸지만 중고시장에서 미개봉 제품 잘 찾으면 50초반에 구매 가능합니다)


2. 접근성(?) 우수 (아이튠즈를 거치지 않고 자료를 넣다 뺐다)


3. AS가 그나마 좀 더 나음 (애플 AS는.....아니 애플코리아AS는 최악이에요)


4. 쩌는 화질과 색감 ( 아이패드 에어보다 훨 좋아요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5. 용량 확장 가능 (이게 짱이죠)


<단점>


1. 어플의 질적, 양적 딸림(?) ( 확실히 어플은 아이패드가 넘사벽으로 좋아요 유료어플 질러놨던게 얼마치더라...아른아른하네요)


2. 중고가격 방어 전혀 안됨 (1년 쓴 아이패드 에어 팔고 만원 보태서 새거 살 정도면...미개봉 중고긴 하지만 새거죠 ㅎㅎ)


3. 스와이프, 제스쳐 없음 (애플제품 안쓴 사람이면 그닥 안느껴지실텐데 썼던 분이면......굉장히 큽니다 ㅜㅜ)


4. 기본내장어플 (진짜 겁나 짜증나요....내가 쓰지도 않는 어플 도대체 왜 깔아놓고 지워지지도 않게 하는지 ㅡㅡ)



뭐 장단점 나열하자면 끝도 없습니다


그리고 의미도 없는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두 제품은 애초에 용도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생산적으로 태블릿을 이용한다 -> 아이패드


소모적으로 태블릿을 이용한다 -> 갤럭시탭(을 포함한 안드로이드 계열 태블릿)


이라고 생각 합니다.


쉽게 말해서 직업적으로, 업무적으로 내가 이걸 이용해서 뭔가를 생산해내고 돈도 벌고 하면 아이패드가 낫고


그냥 영화보고 티비보고 인터넷하고 요런 간단한 수준이면 갤럭시탭이 낫다고 봅니다 ^^




암튼 요렇게 정리하고!!!


개봉기 마치겠습니다. 궁금한 점 덧글로 문의해주세요 ^^



'리뷰 > IT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MKS-1300  (0) 2014.10.16
구글 크롬캐스트 H2G2-42  (0) 2014.07.12
ipTIME A104 듀얼밴드 공유기  (0) 2014.06.19
ipTIME A2004 듀얼밴드 공유기  (0) 2014.05.24
애플 아이폰5s 샴페인 골드  (0) 2014.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