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가전

LG 제습기 LD-138DER 13리터

by 럭키잼 2014. 4. 30.



LG 제습기 LD-138DER 13리터



벌써 날씨가 꽤 더워졌죠?


신나게 온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면 저는 두려운 것이 하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습도!!ㅋㅋㅋㅋㅋㅋㅋ


끈적끈적 정말 싫고......제 방은 습도가 이상하게 높아서


관리를 안 해주면 곰팡이들이 활개를 칩니다.......그.래.서!!





작년에 곰팡이 대란을 겪고 나서 구입한 LG 제습기입니다





상단엔 송풍구와 함께 몇 가지의 버튼과 간단한 액정이 위치하고 있네요





왼쪽편엔 전원버튼과 간단하게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기능키들이 있습니다.


자동제습 : 말 그대로 자동.....알아서 돌아갑니다 ^^

의류건조 : 여름에 빨래 잘 안마르죠? 이거 켜놓으면 팍! 끝!

공기청정 : 제습기능은 꺼지고 먼지를 빨아들여 깨끗한 공기로 바꿔줍니다.

신발건조 : 여름에 비 맞은 신발 말릴 때 사용하는 기능이구요





화살표는 희망습도 조절 버튼이구요


바람 세기를 강,약 으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잠 잘 때에 강풍은 살짝 거슬리는 수준입니다.


제습을 열심히 해서 물이 가득 차면 불이 들어오는 기능도 있구 이렇게 되면 알아서 제습기능이 종료됩니다.


시간예약은 최대 8시간 까지 가능합니다.





전기료 많이 나오는 거 아니야?


걱정마세요 자랑스러운 에너지 효율 등급 1등급!!


에어컨으로 제습하는 거 보다 훨씬 싸요 ^^





저는 한 방 돌리고 또 다른 방 돌리고 가끔 거실 돌리고 할 때 쓰려고


13리터 용량으로 구매했습니다 ^^ 더 작은 용량도 큰 용량도 있지만 13리터가 가장 적당하다고 판단!





전원선은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도록 저런식으로 되어있구요


돌돌 말아서 구멍에 딱 끼워주시면 됩니다.





공기청정 기능까지 있는 똑똑한 제습기!





살짝 당기면





이름 잘 기억 안나지만 나쁜 물질들을 걸러주는 3M필터가 딱!


3M필터는 교환주기 (약 6개월? 정도) 에 맞춰서 서비스센터에서 구입 후 갈아주시면 되구요


바깥 하얀 부분은 그냥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요게 신발제습 하는 기능을 할 때 쓰이는 건데요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호스가 있습니다 (어디갔는지......안보이네요 신발에 꼽기 좋게 생겼습니다)


그걸 저기다 꼽고 반대쪽은 신발에 꼽고 제습기를 켜면 딱! 끝!


신발제습이긴 한데 이불같은 거 제습할 때도 쓰면 좋아요 ^^





제습 되어 고여있는 물은 어디에?


저기 파여있는 홈을 당겨주시 면





이렇게 물통이 나옵니다.


물이 꽉 차면 은근 무거워요 그래서 센스있게 손잡이도 ^^





물을 버리실 때엔 버리기 편하게 끝 모서리 부분만 살짝 열 수 있게 해놨습니다.


쫄쫄쫄 부어주시면 되구요.


물통에 물이 계속 차면 물때가 끼고 더러워지겠죠?


걱정마세요 아예 뚜껑을 모두 다 열 수도 있습니다 ^^





제습을 끝내자마자 물통을 제거하면 위에서 물이 똑똑 떨어질 때가 있어요


불량이 아니니까 걱정마시구요 ^^





이거 이거 무게가 엄청납니다.


물이 가득차면 어마어마하구요 물이 없어도 엄청 무거워요!


그래서 친절하게도 바퀴가 달려있어서 끌고다니시면 됩니다.


그래도 무겁긴 무거워요......


그리고 오른쪽에 저 길쭉한 게이지에 하얀 공이 보이시나요?


물이 고일수록 공이 점점 올라가서 물이 얼마나 있는지를 알려주는 게이지랍니다 ^^





작동을 시켜보겠습니다.


지금은 습도가 55%네요 아직까진 양호합니다.


적정습도는 40~60 정도라고 생각하는데요


제 방은 유난히 습하니까 40까지 낮춰버리겠습니다!!


기관지 약하신 분들은 최소한 50위로 설정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





현재습도가 %로 표기되구요.


여름엔 70이상까지 올라갈 때도 봤네요 ㅠ.ㅠ 끈적끈적 훠이훠이~~





4~5시간만 돌려주면 충분하더라구요 ^^


제 방 기준인데요......몇 평인지는 잘.....별로 크지 않습니다.


거실같은 큰 공간을 제습할 때엔 좀 더 오래하면 좋겠죠?





화살표를 위 아래로 눌러주시면 5%단위로 희망습도가 조절됩니다.


밑으로 내려서 40%까지 설정해줍니다.


그냥 숫자맞 맞춰주시면 끝 ^^





한 시간이 지난 후에 습도가 10%나 떨어졌네요


요게 말장난 하는 건지 진짠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1시간밖에 안돌렸더니 게이지가 거의 그대로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물통을 끄집에내서 보여드릴게요 ^^


오호~~빈 물통에 물이 약간 찼어요 보이시나요?


공이 있는 게이지까지 물이 차지 않아서 공이 그대로였었나봐요~





좀 더 가까이서~~ㅋㅋ


한 시간쯤 가동하여서 습도 10%낮춘 결과입니다.





저는 제품을 끄고 채워진 물의 양을 보여드리려고 물통을 바로 뺐는데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작동중지 후에 물통을 바로 빼면 위에서 물이 한 방울씩 뚝뚝 떨어집니다.


저기 고여있는 물 보이시나요?


이건 불량이 아니고 정상적인 것이고 조금 있다가 알아서 멈춥니다 ^^



갈수록 여름이 더워지고 습해지고 힘들어지는데요 ㅠ.ㅠ


시즌되서 사려면 비싸니까 미리미리 제습기 하나씩 집에 놓아두시면


습도도 조절할 수 있고 여름철 잘 마르지 않는 빨래걱정가지 팍!! 끝ㅋㅋㅋㅋㅋㅋ





가격은 30만 원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싶어요 ^^


다들 제습기 하나씩 구매하시요 뽀송뽀송한 여름 보내세요~~

'리뷰 > 생활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배터리 충전기 MC500KH/A  (0) 2014.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