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미국

서울역 환전센터, 환율우대쿠폰

by 럭키잼 2014. 8. 21.


환전시 환율 우대받는 방법!!



유럽 여행을 마치면서


다음 여행은 뉴욕을 가고 싶다!! 라고 제가 소망했었는데요


드디어!! 결국!! 올해 말에 뉴욕을 가게 됐습니다 ^____^


뉴욕을 시작으로 미국 동부를 여행하려고 해요!!


9월부터는 제가 할 일이 많아서 미리미리 여행준비를 해놓으려고 해요


그 첫번째는 바로 환전!!





우선 환율은 매일 매시각 매분 매초 계~~속 바뀝니다!!


올라갔다 내려갔다 


그렇기 때문에 환전은 타이밍이예요!!ㅋㅋ


저처럼 저렇게 메일링서비스를 신청해놓으면(각 은행마다 가능하고 무료입니다.)


그날그날 환율을 알려줍니다.


근데 저기서도 많이 바뀌기 때문에 더 상세히 원하는 분은


SMS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되는데 요건 자기가 원하는 환율을 설정해놓으면


그 값에 근접했을 때에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요것도 무료로 알고 있어요!!





내가 원하는 환율에 도달했다!!


그럼 근처 은행으로 갑니다 저는 우리은행이 주 거래 은행이라서


또 가장 가깝기 때문에 우리은행을 자주 이용합니다 ^^


위의 사진을 출력해가거나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가면(확실치 않아요)


환전수수료를 60% 우대해줍니다. 사실 60% 해봤자 얼마 되지도 않아요.


여러분 해외여행 가시면서 천만 원씩 환전하고 그러지 않잖아요 ㅋㅋ


하지만 천 원, 만 원이라도 공중분해 되는 거 보다는 아끼는게 좋잖아요 ^^





요건 하나은행 환율우대쿠폰입니다.


우대율이 좀 더 좋죠?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이거 뭐 1~20% 차이 나도 많아봤자 만 원도 차이 안 나니까


걸어서 이동가능한 거리 내에 가장 가까운 가장 우대율이 좋은 곳으로 가면 되겠습니다 ^^


그런데 여기서 잠깐!!


나는 환전 금액도 상당히 큰 금액이고 이에 따라서 10~20% 차이는 엄청 큰 차이다!!


라는 분들은 서울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서울역 공항철도 가는 길에 있는 기업은행 환전센터입니다.


밤 8시까지 운영되기 때문에 직장 다니시는 분이나 기타 다른 볼 일 때문에 늦으시는 분들!!


동네은행 문 닫았다고 낙심하지 않아도 되요 ^^


기업은행에서는 주요 통화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국, 일본, 유럽, 중국, 홍콩, 호주, 태국, 영국이 해당됩니다.


1인당 100만원 한도로 제한되고 금액 권종당 10매로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서 100달러를 환전했다고 1달러짜리 100장을 못 받는다는 얘기죠 ^^





나는 기타 통화도 환전하고 싶다!!


하시면 기업은행 환전센터 왼쪽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 2층으로 내려가면


우리은행 환전센터가 있어요


여기는 주요통화기준 1인당 500만 원 한도, 기타통화 200만 원, 외국인은 백만 원 까지 한도를 제한한다고 해요


마찬가지로 권종별 10장씩 제한이 있고요


근데 뭐 몇장 차이나고 하는건 직원 재량으로 해주더라구요 ^^


그리고 기타통화를 해주긴 하지만 액수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미리 전화로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02-362-8399 서울역 우리은행 환전센터>





마지막 팁!!


나는 주변에 시티은행이 있고 시티은행에서 국제현금카드를 발급받은 적이 없다!!


하시면 가서 개인정보 쓱쓱 써주고 카드 하나 발급받으면


무려 100% 환전수수료를 우대해줍니다!!


환전 100% 우대를 해주고 뭐 타행이체 수수료 평생 무료 등 만들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에 ^^


위에 말씀드린 여러가지 방법을 참고해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환전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일반 은행에 가서 환전을 하시면 여행자보험을 무료로 들어주기 때문에


환전 금액이 얼마 되지 않는다면 수수료 조금 우대 받느니 보험을 공짜로 드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





저는 찌롱이와 함께 환전하는 금액이 꽤 컸기 때문에


또 서울역 근처에 갈 일이 있었기 때문에 서울역 환전센터에서 환전하였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건 시티은행 신규 가입이고


그게 아니라면 우대쿠폰 가지고 동네 은행가서 하는게 나아 보입니다.


서울역 까지 왔다 갔다 시간과 차비를 빼면 우대를 받아도 받은게 아니더라구요 ^^



아무튼 환전 잘 하시고


알찬 여행 계획 짜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