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자동차

삼성 하이패스 단말기 SET-525

by 럭키잼 2014. 4. 19.


 삼성 SET-525 하이패스 단말기 개봉기



반가운 손님 1위


빨리 만나보고 싶은 손님 1위


봐도 또 보고싶은 손님 1위


등 각종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신 바로 그 분.......





택배 기사님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이패스 단말기와 자동충전카드 두 개를 같이 시켰는데


운이 좋게도 같은 우체국 택배여서 한 방에 딱!


참고로 자동충전카드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시구요 ^^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설정된 금액 이하로 잔액이 떨어지면 자동으로 충전을 해줍니다.


저는 만 원 이하시 3만 원 충전으로 해놨습니다. ^^


여타 후불카드들과는 달리 연회비, 발급비가 없구요 (단, 인터넷 신청시 배송료 3천 원이 추가로 듭니다.)


톨게이트 옆 고속도로 사무실이나 휴게소 하이패스 사무소가면 발급 가능해요.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톨게이트마다 서는게 너무 짜증났습니다 ㅠ.ㅠ


붐비는 시간이 아니거나 차량통행이 많지 않은 고속도로는 일반차로는 1~2개 오픈해놓기 때문에


항상 옆에서 막힘없이 쌩쌩가는 차들을 부러워 하다가 결국.....구매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태양광 충전 크래들, 자동충전 하이패스 카드 이렇게 총 세 가지가 왔네요 ^^





제조년월은 14년 2월으로 아주 따끈따끈한 제품입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는 개통되서 배송되는 것과 자가개통제품이 있는데


자가개통이 조금 더 싸고 자가개통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


하이패스 자가개통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차량 소유주이시거나 차량 소유주의 신상정보를 알고 계신 가족 등의 대리인이라면


아주 간단하게 자가개통이 가능합니다 ^^





아이폰의 국내도입 이후에 모든 제품들의 포장이 아주 간결해졌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라고 예외는 없네요 간단합니다.


단말기 아랫부분에 USB충전 케이블과 차량용 충전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동글동글 이렇게 생겼고 별도의 LCD창 없이 음성안내만 이뤄집니다.


운전하면서 앞만 보기도 힘든데 궂이 LCD하나 더 넣고 몇 만 원 더 비싼 거 사긴 그렇더라고요 ^^





태양광 충전 크래들 결합하면 이렇게 됩니다.


양면테이프는 열에 강한 3M VHB테이프가 붙어있네요.


테이프들 사이에 가운데 검정색 부분이 태양열 집열판입니다.





안내를 하는 등의 작동상태일 때는 잘 안보이지만 위와 같이 알록달록 불빛이 들어옵니다.


안내음성도 깨끗하고 볼륨도 크고 좋네요 ^^


Mpeon 글자 윗부분에 카드 삽입부분이 있습니다.



간단한 개봉기라 사용상 문제는 없는지 등의 내용은 다루지 않았습니다.


내일 간단하게 테스트해 볼 겸 가까운 고속도로로 나가봐야겠습니다 ^^



SET-530 이란 제품도 있는데 뭐가 다른지 잘 모르실겁니다.


제가 알기로는 530은 삼성서비스센터에 직접 AS접수가 가능하고 525제품은 택배접수밖에 안됩니다.





저는 차에 충전케이블 너저분하게 있는게 보기 싫어서 태양광 충전 크래들 셋트로 구매했구요.


단품으로는 5만 원대부터 시작하네요 저는 7만 2천원에 구매했습니다. ^^





실제 장착 모습입니다.


대시보드 정 중앙에서 살짝 위로 올려서 장착했습니다.


태양광 충전이라 다시 뗄 일도 없고 눈에 안보이는 게 좋아서요 ^^


네비랑 비슷한 위치에 두면 전파간섭 때문에 오류가 있다는 말도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아무 문제 없네요 ^^





꽃가루 때문에 유리를 닦아도 닦아도..더럽..


태양광 충전 크래들도 잘 붙어있고요 ^^


중간중간 기포스러운 것은 나사구멍이나 A/B 라는 알파벳이 있는 부분이더라구요.


열에 강한 3M VHS(?) 필름이라고 하니 걱정 마세요!





순정형 ECM 룸미러+하이패스로 된 제품을 장착하려다가


공임 포함해서 거의 20만 원 가까이 하더라고요....그냥 이건 나중에 새로 차 사면 하기로 ^^



<내용추가>


지금까지 약 15,000원 정도 하이패스를 이용했는데요


이상 없이 인식도 잘 되고 좋네요 ^^


권장 통과 속도는 시속 30킬로미터지만 테스트할겸 속도를 좀 높여서 통과해봤는데


120키로까진 괜찮더라구요 하지만 그 이상은 위험하지 않나 싶어요 ^^ 참고하세요!



'리뷰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쉬 BOSCH 에어로트윈 와이퍼  (0) 2014.05.01